용인본사 및 기술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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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이하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7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처리목적 | 처리항목 |
---|---|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계약 당사자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상품의 공급 및 대금 수령 등 계약의 이행, 판매장려금의 지급·환급, 내용증명 발송·가압류 신청·소 제기 등 | (대리점주)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업종, 직책, 구매내역, 은행·증권사 등의 계좌번호 |
회사의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법인세·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 (대리점주, 개인구매고객)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구매내역 |
계약내용·거래현황·물품공급 및 대금지급내역 등에 대한 사내 전산관리 | (대리점주, 개인구매고객) 성명,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업종, 직책, 구매내역, 은행·증권사 등의 계좌번호 |
우편(전자우편 포함) 발송·문자 메시지 전송·전화 등을 통한 회사 제품의 홍보·판촉, 이벤트·할인·경품 행사안내 우편(전자우편 포함) 발송·문자 메시지 전송·전화 등을 통한 교육이력관리 및 교육프로그램 추천 | (개인구매고객) 성명, 주소, 구매내역 (대리점주)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구매내역 (대리점주, 개인구매고객)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구매내역 |
고객관계 관리(CRM), 불만고객의 질의에 대한 답변, A/S 제공 | (개인구매고객)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구매내역 |
이벤트 당첨 시 운송수단∙숙박시설의 예약 및 이용요금의 납부 | 성명,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
향후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회사가 포함된 그룹의 영업이 양도되는 경우를 포함), 합병, 분할 등에 대비한 실사 | 성명,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업종, 직책, 은행·증권사 등의 계좌번호 |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을 달성하여 더 이상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할 것입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
에스텍 세이프 | 회사 출입관리 |
장성수 법무사 | 근저당권 설정∙해지, 기타 법적 조치 |
한국감정평가원 | 담보에 대한 감정평가 |
중앙신용정보 | 채권추심의뢰 |
㈜ 지아이지 (GIG) | 물품배송용, 물품 보관 및 포장, 고객에게 배송, 주문처리를 위한 대리점 데이터 입력, 보증물품 발송을 위한 보증접수업무 위탁 |
이든앤앨리스 마케팅 | 이벤트 및 당첨자 안내, 고객요청사항 답변 |
크리에이티브 네모 | DM발송 및 이벤트안내 전달 |
㈜위드엠, 진성 | 샘플증정 대상 소비자 데이터를 보쉬 본사로 보고&제공, 대리점의 판매증진 지원 (ED 및 CCC 아웃바운드) |
태동 ITC | 고객콜센터 대행 |
달커뮤니케이션㈜ | 소셜미디어 상 이벤트 진행, 경품 발송 |
독일본사 CDB (AA/SEN3) | 교육이력 관리 |
보쉬 싱가포르 | 교육참석자 정보 입력 및 관리 |
5 주민등록번호 처리의 제한
회사는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주민등록번호를 처리합니다.
(1)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처리를 요구하거나 허용한 경우
(2)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명백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주민등록번호 처리가 불가피한 경우로서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경우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6.1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에는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2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1)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회사에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3) 회사가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6.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6.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의 정지 요구는 정보주체,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 등이 정보주체를 대리할 때에는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8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정보주체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선아
031-270-4151
Sunah.Kim@kr.bosch.com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배대식
031-270-4352
Daesic.Bae@kr.bosch.com
김민희
031-260-9946
Minhee.Kim@kr.bosch.com
오성운
042-939-7502
Sungun.Oh@kr.bosch.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센터
- 전화: (국번없이) 118 (ARS 내선 2번)
- 전자우편: privacyclean@kisa.or.kr
개정 내역
버전 | 날짜 | 담당자 | 수정 내용 |
---|---|---|---|
1.0 | 2012.02.24 | RBKR/DSO 권미나 |
|
2.0 | 2013.08.12 | RBKR/DSO 권미나 |
|
3.0 | 2014.06.26 | RBKR/DSO 권미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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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2015.11.25 | RBKR/DSO Bernd Peohlmann |
|
4.1 | 2016.10.31 | RBKR/DSO 김선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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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 2017.07.31 | RBKR/DSO 김선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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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칙
주식회사 보쉬전장 (이하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계약의 체결•이행 등
계약 당사자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상품의 공급 및 대금 수령 등 계약의 이행, 판매장려금의 지급•환급, 내용증명 발송•가압류 신청•소 제기 등 채무불이행에 대한 대응 담보물에 대한 가치 평가 등
(2) 회사의 법적•행정적 의무 이행 등
법인세•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3) 계약내용•거래현황•물품공급 및 대금지급내역 등에 대한 전산관리 등
(4) 우편(전자우편 포함) 발송•문자 메시지 전송•전화 등을 통한 회사 제품의 홍보•판촉, 교육이력관리 및 교육프로그램 추천, 고객관계 관리(CRM), 불만고객의 질의에 대한 답변, A/S 제공, 운송수단∙숙박시설의 예약 및 이용요금의 납부 등
(5) 향후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에 대비한 실사
나.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개인정보 일반
1) 개인의 신상에 관한 사항
성명, 성별,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자택 및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소속사명, 업종, 직책, 구매내역 등
2) 개인의 경력에 관한 사항
학력(학교명, 전공, 입학 및 졸업연도, 졸업 여부, 성적 등), 경력(근무지, 직책, 담당 업무, 근무연한 등) 등
3) 대금 등의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증권사 등의 계좌번호 등
3. 개인정보의 처리•보유기간 및 파기
가. 개인정보의 처리•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을 달성하여 더 이상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할 것입니다.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다른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3) 회사는,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이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는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i)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ii)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 (iii)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iv)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v)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에는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1)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회사에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는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 정정•삭제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정정•삭제요구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조치를 한 사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어 정보주체의 삭제 요구에 따르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 정정•삭제결과통지서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려는 경우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한 경우 그 사실을,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에 따르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통지서로 해당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4)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라.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의 정지 요구는 정보주체,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 등이 정보주체를 대리할 때에는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의 정지 요구 등을 하는 사람에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수수료와 우송료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5)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전보•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회사는 위의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을 발급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자 별로 한 개의 사용자계정을 발급하며,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대한 인가 받지않은 접근을 차단하는 기능을 포함한 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려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을 적용하고 있으며, 취급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하여 열람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1) 회사는 개인의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복호화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인터넷 구간 및 인터넷 구간과 내부망의 중간 지점(DMZ)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내부망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 위험도 분석에 따른 결과에 따라 암호화의 적용여부 및 적용범위를 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를 암호화하는 경우 안전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업무용 컴퓨터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 사용 또는 일 1회 이상 업데이트 실시
(2) 악성 프로그램 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 실시
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정보주체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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