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아이디어에 투자합니다.

친환경 아이디어에 투자합니다.

This Flash Video Player requires the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친환경 아이디어에 투자합니다.

신생기업에 투자하면 시간이 지나 여러 가지 방식으로 수익이 창출됩니다.

“내가 지금 찾고 있는 건...녹색!” 아이들이 곧잘 하는 이러한 게임은 단순한 전제에서 시작합니다. 바로 이런 단순함이 재미를 만듭니다. 회사를 세우는 과정도 아이들의 게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도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어 기지개를 펴고 모양을 갖춰갑니다.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 즐겁다는 명제는 아이들의 게임과 회사 창립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보쉬는 어디에서 녹색을 찾을까요?

슈투트가르트 Schillerhöhe에 위치한 보쉬 본사를 둘러싼 지역은 온통 녹색입니다. 눈에 보이는 건 나무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보쉬의 연구진도 녹색을 찾아 나섭니다. 연구개발비의 45%가 에너지 및 자원 절감 제품을 개발하는 데 배정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친환경 식기세척기, 친환경 난방시스템, 친환경 태양전지가 있습니다. 녹색찾기 놀이를 하던 아이는 “아빠, 그런데 우리집 식기세척기는 흰색인데요?”라고 물을 것입니다. 이런 질문에 답하기 시작할 때 게임이 비로소 흥미진진해 집니다.

또 누가 녹색을 찾고 있을까요? 헬리아텍(Heliatek)은 유기태양전지를, 삼성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그린피크(GreenPeak)는 스스로 에너지를 수확하는 무선기술을 찾고 있다고 목소리를 냅니다. 이에 대해 보쉬는 “우리도 찾고 있었습니다. 더 자세한 얘기를 나눠보면 더 친환경적인 녹색기술을 함께 만들 수 있겠군요”라고 화답합니다. 이렇게 답하기 시작할 때 기업의 게임도 흥미진진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