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행동규범
합법성 원칙

준법관리 감독관


한국 내 보쉬

준법관리 감독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수로 567

16923

대한민국

윤리행동규범

윤리행동규범

폴크마 덴너 CEO의 윤리행동규범 소개

보쉬는 “정밀기계 및 전기 공학 작업장”으로 1886년 창립된 이래 세계굴지의 기술 및 서비스 공급업체로 성장해왔습니다. 창립 이후 지금까지 보쉬를 이끌어 온 동력은 창립자 로버트 보쉬의 가치와 윤리입니다. 그 중 하나인 합법성 원칙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진출국가의 법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립자 로버트 보쉬는 1921년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정직하고 공정하게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이 결국 최대의 수익을 가져올 것입니다. 또한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이러한 경영이념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존중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온 보쉬의 신념을 보여줍니다. 안정성, 신뢰성, 책임의식, 공정성 그리고 특히 합법성은 회사의 사업성공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덕목입니다.

이러한 신념은 국경과 문화를 넘어 보쉬의 모든 직원을 하나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합법성은 보쉬의 근본가치이며, 경영진이 가장 우선시하는 덕목입니다. 경영진은 전 직원이 모든 법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할 것을 기대합니다. 법규 위반은 용납되지 않으며, 어떠한 예외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합법성 원칙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하기 위해 보쉬는 법규 및 윤리 관련 사안에 대한 경영진의 입장을 요약해 발간했습니다. 전 직원은 이러한 지침을 윤리행동규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리행동규범은 보쉬가 사업수행 시 지키고자 하는 기본적인 기준을 개괄하고 있으며, “보쉬의 방식대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지침입니다. 올바른 방향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혹은 올바른 결정이 내려졌는지 궁금하다면, 직원 여러분은 상사 또는 국가별로 지정된 보쉬 준법관리 감독관, 법무부서와 협의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보쉬의 직원은 기업이미지를 제고할 공동의 책임이 있습니다. 이 윤리행동규범과 보쉬의 가치는 사업성공에 필수적인 신뢰를 쌓기 위한 굳건한 토대입니다.